로그인
라펠즈 더블plus PC방, 10% 더 특별한 혜택
라펠즈를 검색해보세요
FAQ
홈 > 고객지원 > FAQ

FAQ 검색

라펠즈를 플레이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궁금증들을 FAQ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구분 항목
기타

스크린 샷은 어떻게 찍고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nswer 스크린 샷을 찍으시려면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Print Screen Sys Rq]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곳에서 [ Print Screen Sys Rq]키를 누르실 때 마다 라펠즈가 설치 된 폴더 안에 JPG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하드 드라이브 프로그램 폴더 내에 있는 Rappelz 폴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폴더 -> C:\Program Files\Galalab\Rappelz
기타

버그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게임 중 버그를 발견하신 경우 홈페이지의 [고객지원]-[버그&건의사항]에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해당하는 내용을 분류에서 선택하신 후 제목과 내용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내실 때에는 추가적으로 스크린 샷이나 증거 자료를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채팅할 때 입력한 것과는 전혀 다른 단어가 뜹니다.

Answer 라펠즈는 심한 욕설이나 비속어 등이 무분별 하게 사용되는 것을 막고 건전한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채팅 필터링을 적용 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욕설이나 비속어를 사용하시면 예쁜 꽃 이름으로 대체되어 채팅 창에 뜨게 됩니다.
기타

욕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고객지원으로 가시면 불량이용자 신고하기가 있습니다.

불량이용자 신고는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된 내용만 처리하며
7일이 지난 후 접수된 내용은 사유가 정당하더라도 기각이 됩니다.
그리고 스크린샷을 통한 정확한 증거자료에 의해서만 처벌이 가능하오니
스크린샷을 반드시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처리기간은 7일정도 소요되며 처리기간이 연장 되는 경우 접수 시
입력하신 이 메일 주소로 조사기간 연장 사유와 관련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고하신 내용에 대한 결과는 이 메일 답변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해킹 신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해킹사건이 발생했을 시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지원에 있는 계정관련 문의로 접수 처리 하셔야지 해결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계정관련 문의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Galalab에서 위탁하여 실명인증을 하고있는 외부 전문업체인 NICE 신용평가정보(주)에
문의하시어 본인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 NICE 신용평가정보(주) 고객센터 연락처 : (국번없이) 1588-2486

처리기간은 7일 정도 소요되며 기간이 연장되는 경우 입력하신 메일주소로
조사기간연장 사유와 관련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접수된 내용이 불충분할 경우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으로
문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런처 실행 후, 게임 접속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nswer 우선 업데이트 될 시의 저장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개인정보 설정을 낮춰보시기 바라며,
보안수준을 낮음으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신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시
게임을 재 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에서 먼저 게임을 삭제하신 후
라펠즈가 설치된 Galalab폴더까지 완전히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처음 설치 시 따로 폴더를 지정하시지 않으셨다면
Galalab폴더는 C:드라이브→Program Files에 있습니다.)
기타

실수로 아바타를 삭제 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nswer 아바타를 삭제 하였을 때 총 3회만 복구를 해드리며,
레벨이 10이하의 케릭터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복구신청을 하실 땐 [계정도용&복구]문의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을 하실 땐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7일이 지난 사건에 대해서는 신고를 받지 않으며,
그 사유가 정당할지라도 모두 기각처리 합니다.
지금 바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바로 복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성인서버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성인 서버는 1990년 이전 출생자 중 생일이 지나야
이용이 가능한 서버이며 실명인증 과정을 거치셔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1990년 이전 출생자이며 생일이 지났는데 이용이 불가능 하시면
Galalab에서 위탁하여 실명인증을 하고있는 외부 전문업체인 NICE 신용평가정보(주)에
문의하시어 본인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 NICE 신용평가정보(주) 고객센터 연락처 : (국번없이) 1588-2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