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라펠즈 더블plus PC방, 10% 더 특별한 혜택
라펠즈를 검색해보세요
이용약관
홈 > 정책 >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 크루 이용약관
  • 크루 취소 및 환불정책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1.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갈라랩(이하“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MMORPG 게임서비스 라펠즈(영문명:Rappelz 이하“서비스”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의 정식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고 기타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전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개정 사유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이에 대해 2주 이내 아무런 이의가 없는 경우 변경후의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3.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펠즈 회원이 구입한 아이템 등 유료서비스 회원의 경우에는 라펠즈 크루 이용약관 및 운영 정책 등 회사에서 규정하는 정책에 의거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4.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회사의 서비스로 부가 통신 서비스.
    2. 서비스 회사 :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하 "회사"라 합니다)
    3.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계정(ID)를 부여받은 자.
    4. 운영원칙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지켜야 할 원칙.
    5. 계정(Accounts)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라펠즈 크루: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터넷상에서 사용하는 현금 등가 라펠즈만의 사이버 머니를 의미.
  5. 제 5조 서비스의 구분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운영원칙이나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7.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프로그램 실행 및 회원 가입 시 "위의 약관에 동의합니다." 를 회원이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약관 변경 시에도 이와 동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없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후 신청한 것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8. 제 7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소정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회원 정보를 기록한 뒤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증절차를 걸친 후 본인의 실명과 생년월일을 제공하여야 하며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또는 만 18세 미만인 경우, 관련법에 따라 법정 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각각 거쳐야만 이용 계약이 체결 됩니다.
      2. 신청자는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해서는 안됩니다.
      5. 등록 양식 또는 그 내용에 변경이 생긴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로 갱신해야 합니다.
      6.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또는 그러하다고 의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
  9. 제 8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허와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의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이용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14세 미만의 청소년이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4.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 및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이거나 본 서비스의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6. 그 외, 회사가 규정한 제반을 위반하거나 요건이 미비 된 경우
    4.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정식서비스 이용신청이 불 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홈페이지나 E-메일을 통하여 통지해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신청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0. 제 9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1. 제공 대상 : NICE 신용평가정보(주)
      2.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가입 시, 실명확인 및 본인확ㅇ니용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별도 보유하지 않음
      3. 고객센터 연락처 : (국번없이) 1588-2486
    2.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유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 처리 및 요금 정산
      1. 제공 대상 : (주)페이레터
      2.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3. 고객센터 연락처 : 02-590-3727
  11. 제 10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회사의 서비스 항목에 있는 방법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본인의 관리소홀로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사항에 따릅니다.
  12. 제 3장 계약회사자의 의무

  13.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상태를 구축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소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 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어려울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단, 게임정책에 불만을 가진 사용자에게는 본사가 반드시 답변할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5. 게임 정보에 대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계정에 대한 권한은 가지고 있으나 회사의 이익을 위해 다른 용도로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준합니다.)
    6.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7.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14.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 이용안내,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계정(ID)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개인상에 대한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나 개인정보에 침해 할 수 있는 행위)에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8.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9. 청소년보호법 또는 형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게시, 동영상, 음향,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한 하는 행위
    3. 회원은 테스트 참여 시 회사에서 정한 테스트 방법과 기준에 따라 성실히 테스트에 임해야 하며 거짓된 테스트결과를 제공하거나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리포트를 작성해서는 안됩니다.
  15. 제 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6. 제 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사전 공지하고 베타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업데이트 등을 위해 회사가 지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업데이트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인 서비스 외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설비 장애, 정전, 국가 비상사태,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 한 사유가 있는 경우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17. 제 14조 비밀번호 관리
    1. 계정(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계정(ID)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계정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계정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5. 계정(ID)은 본인의 신상으로만 생성되며 타인의 명의로 이전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의 계정(ID), 게임 내 아이템등 모든 정보의 권한은 모두 회사에게 있으며,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8. 제 15조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 규정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또는 게재하거나, 메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 재산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아니한 영리목적의 게시물
    8. 청소년 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자의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 시키는 게시물
    9.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는 게시물
  19. 제 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원이 탈퇴한 경우 저작권을 포기 한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으며, 게시물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 그러지 아니하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0. 제 17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 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시, 오류 사항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회원들이 사용하는 PC의 시스템 사양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휴대폰/ARS 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사안으로 휴대폰/ARS 결제 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 한하여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정보를 휴대폰/ARS 중재센터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 중 피해 발생된 부분을 회원이 공공기관에 신고한 경우, 또는 공공기관이 공문 협조를 통해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공문에 따라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1. 제 18조 유료 서비스
    1. 본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정보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라펠즈 크루 정책에 따릅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의 결제 관련 사항은 라펠즈 크루 정책에 따릅니다.
    3. 아바타, 게임 아이템 등 유료 서비스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한 아이템을 사용할 권한을 갖는 것입니다.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외에 다른 방법으로 양도, 판매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한 피해 발생이 있을 때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4. 회사로부터 선물 받은 각종 크루 및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은 환불 서비스에서 제외 됩니다.
    5.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의 경우 결제(충전) 서비스에 이용에 대한 법적(부모)동의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2. 제 19조 라펠즈 크루 사용 서비스
    1.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외 일부는 라펠즈 크루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한 특정 결제수단 중 회원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라펠즈 크루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3. 라펠즈 크루 정책
      1. 라펠즈 크루를 충전하는 방법 및 환불 등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라펠즈 크루 정책에 따릅니다.
      2. 라펠즈 크루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라펠즈 크루 정책을 따라야 합니다
  23. 제 20조 사이버 자산
    1.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생성 또는 취득한 게임 머니 등의 사이버 자산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도구이며 화폐가 아닙니다. 이 도구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간의 사이버자산에 대한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 필요상 회원 사이버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24. 제 21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1. 회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하기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테스트 대상과 기간 및 이에 관련된 내용은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2. 테스트 서비스는 정식 서비스가 아니라 안전성 등의 개발 상태를 확인 하는 과정으로 필요할 경우 게임 데이터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이루어 질 수 있으며, 이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3. 회사는 테스트 서비스 시, 오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회원이 사용하는 PC의 시스템 사양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4. 테스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별도의 게시판을 통해 운영자에게 알려야 하며, 문제가 수정 될 수 있도록 협조 해야 합니다. 5. 테스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책임은 본 약관 ID 관리, 게시물 관리, 서비스 이용 제한에 준하여 적용 됩니다.
  25.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26. 제 22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불법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영리목적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실, 형사상의 처벌, 인사상의 손해배상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이용 중 서비스영역에서 발생하는 고객 사이의 문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7. 제 23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천재지변이나 파업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회사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 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을 경우
    2. 회사는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28. 제 24조 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온라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니거나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등 게임에 저해가 되는 행위를 할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 법령에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정보에 대해 인위적으로 조작하지 않습니다.
      1.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의 얘기치 않는 이상이나 오류로 인하여 회원의 정보가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정도로 변경되었을 때
      2. 서비스 운영상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4. 회원이 의무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서면, 또는 온라인을 통한 통보와 함께 회원의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특정 호스트에서 같은 행위로 회원의 의무를 위반 할 경우 그 호스트 및 호스트가 속해있는 서브넷 전체의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게임이용을 위해 생성한 아이디(ID)를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이디(ID) 관련 내용을 삭제합니다. 이는 게임을 이용하지 않는 상황에서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막고자 함입니다.
    6. 회원은 회원 준칙을 충분히 명시하고 따라야 합니다. 이를 어겼을 경우 개인에게 돌아가는 불이익을 감수하셔야 합니다.
  29. 제 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30. 제 2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2.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이 계속해서 24시간 이상 연속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기간제 아이템의 손해에 대해서는 추가 서비스 또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거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합니다.
    3. 3. 만약 하자로 인하여 24시간 이내로 유료 서비스를 복원 받지 못할 경우 회원이 지급한 대금 중 하자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한 금액과 손해 배상액을 지급합니다. 단, 위 내용으로 인해 게임 접속이 전혀 불가한 경우만 이에 해당하며, 이용 제한 회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31. 제 2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위 제 20조 1항 소정의 사유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제한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임상 사이버자산, 등급/내공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책임지지 않으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인 피해에 보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를 지니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2. 제 27조 회원의 지위 승계
    1. 다음 각 항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지위를 승계합니다.
      1. 개인 고객의 경우 사망, 실종 등의 이유로 그 지위를 상속받은 경우
      2. 그 밖에 유사한 사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3. 제 28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34. 제 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일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에 제기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2년 12월 01일부터 시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