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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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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펠즈 운영정책은 라펠즈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러분과의 약속입니다. 라펠즈는 항상 투명하고 공정한 자세와 마음으로 올바른 운영을 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공지된 운영정책에 대한 공지 및 정보 간과 등에 의한 피해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운영 정책 기본 방침
  • 고객의 권리 및 의무
  • 홈페이지 이용 정책
  • 게임 이용 정책
  • 복구 및 신고 정책
  • 테스트 서버 정책

운영 정책 기본 방침

  1. 기본 운영 정책
    1. ㈜갈라랩(이하 '회사')이 서비스 하는 게임 라펠즈(이하 "게임"이라 합니다)는 본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이용자(이하 “고객”)의 보호를 위한 정책이며, 또한 게임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모든 고객께서는 회사가 수립한 운영 정책에 대한 숙지를 부탁 드리며, 아울러 ‘라펠즈’ 운영팀 또한 항상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위해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고객의 불편함을 처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운영 정책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운영 정책의 변경 내용은 게임 홈페이지(www.rappelz.com)를 통해 공지합니다. 본 운영 정책은 원활한 게임 운영 및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고객께서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 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고객에 대하여 회사는,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경고 및 게임 접속 차단, 아바타 및 계정 제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자(Game Manager 이하 GM)는 게임 내에서 고객간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간의 분쟁의 내용이 기타 게임 운영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게임 질서 파괴 및 실정법, 공서 양속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 또는 GM과 고객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범을 기준으로 GM이 중재를 하거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6. 모든 문의에 대해서는 성심 성의껏 답변을 드리며, 신고처리는 충분한 근거 자료를 바탕으로 운영팀의 심사를 통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신고가 접수되면 기본적으로 아래 정책 항목과 유형별 처리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예외 사항이나 내용의 경중 혹은 운영자의 판단에 따라 처벌내용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7. 기본적으로 운영팀에서는 전화 상담 및 방문 요청에 의한 상담을 하지 않으며, 모든 문의 및 신고처리는 공식 홈페이지의 E-mail문의를 통해서 처리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8.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은 본 운영 정책을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OM (Open Mind) 서비스 제공

    OM 서비스란 항상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투명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라펠즈의 서비스 마인드는 OM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먼저 바라보고 고객의 기대에 한발 앞서 부응하며, 고객의 욕구를 기대 이상으로 충족 시켜 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입니다. 라펠즈와 함께하는 시간 동안 평생 잊지 못할 즐거운 경험을 드리고자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3. 운영자의 모든 것
    1. 운영자 (GM)란?
      운영자는 Game Manager 의 약자인 GM이라고도 불리며 라펠즈의 원활한 플레이와 건전한 커뮤니티 문화 형성을 돕는 사람입니다.
    2. 마인드
      라펠즈 운영자는 OM 서비스를 기본으로 삼으며 항상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제기한 이의 또는 요청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토하여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 또는 방안을 마련 할 것입니다.
    3. 수칙
      운영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에게 개인정보에 대하여 묻지 않습니다. 또한 불평등한 혜택을 원하는 특정 고객의 요구에 응하지 않으며, 어떠한 형태로도 특정 고객에게 유/무형의 혜택을 드리지 않습니다. 운영자는 운영정책 및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 일체에도 가담하지 않습니다.
    4. GM 활동
      1. GM은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버그와 관련된 사항을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 및 보고할 의무를 가집니다.
      2. GM은 고객의 아바타를 특별한 이유 없이 임의로 소환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적 목적을 위한 소환 요구에는 응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게임상의 버그로 인해 고객의 아바타가 움직이지 못하거나, 이동 불가능한 지역에 갇힌 경우, 기타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고객의 아바타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내에 의도되지 않은 이상 행동을 하는 NPC가 존재하는 경우, GM의 판단과 재량에 따라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GM은 게임 내에서의 고객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해프로그램 사용, 타인의 게임 방해 등 원활한 게임진행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행위에 대해 경고를 하거나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홈페이지이용제한 또는 계정이용제한(일정기간 또는 영구 이용불가)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GM은 게임 내에 특정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만한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추후 업데이트 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GM은 상기 각 호에 명시되지 않는 상황 발생 시,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GM과 고객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범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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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권리 및 의무

  1. 고객의 권리 및 의무
    1. 고객은 게임 상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E-mail문의를 통해 문제 해결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기타 원활한 게임 운영에 장애가 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되며, 게임운영과 관련하여 GM이 고객에게 상담 또는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최대한 협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편, G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에 문제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고객은 1-1에 명시된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거나 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가입 시, 자신의 정확한 신상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할 경우 이로 인해 회사가 취하는 그 어떤 제재에 대해서도 이의제기를 할 수 없으며 권리보호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원활하고 건전한 게임 내 질서유지 등을 위하여 회사는 자신의 계정을 제3자와 공유하거나 게임내의 아바타/아이템/계정 등에 대한 현금 거래를 금지합니다. 고객이 이를 위반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5. 고객은 게임 플레이 중 버그를 발견하거나, 게임 내에서 의도되지 않은 이상 행동을 하는 NPC를 발견할 경우, 이를 즉시 GM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다른 고객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6. 고객은 자신의 계정에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 관리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입각하여 고객의 정보는 보호되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고객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한 문제가 발생 할 경우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해당 고객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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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 정책

  1. 고객 가입 및 탈퇴 정책
    1. 가입
      1. 본인 인증절차를 걸친 후 하나의 주민등록번호로 3개의 계정 등록이 가능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으면 홈페이지 및 게임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정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적 대리인 동의를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정회원 전환]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적 대리인의 동의가 없을 경우 임시가입 상태가 되어 홈페이지 접속은 가능하지만 홈페이지 이용에 제한이 따릅니다.
        고객센터 : 02-6949-4811

      3. 실명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여 실명확인을 합니다.

        실명확인이 안 되는 경우 직접 NICE신용평가정보 센터에 문의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NICE 신용평가정보 고객센터 : 1588-2486 (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

    2. 탈퇴
      1. 게임 홈페이지에서 정해진 절차에 따라 탈퇴가 가능합니다. 탈퇴 신청과 동시에 홈페이지와 게임을 이용하실 수 없으며, 탈퇴 후 7일 이내에 취소 신청을 하면 정상적으로 해당 계정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탈퇴 취소신청고객지원 일대일문의를 통해 문의하셔야 합니다.

      2. 탈퇴 후 7일이 지나면 모든 아바타 정보는 삭제되며, 신규로 가입이 가능 합니다.  (탈퇴한 고객이 재가입을 하는 경우, 신상정보는 재가입시 기입하는 신상정보로 저장됩니다.)
      3. 탈퇴 한 계정으로는 7일 이내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7일 이후 가입가능)
      4. 탈퇴와 재 가입의 회수는 제한하지 않습니다.
  2. 닉네임 정책
    1. 홈페이지 사용 닉네임은 기본적으로 고객의 자유의지에 따라 생성이 가능하나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거나 뜻을 내포하는 닉네임에 대해서는 인정을 하지 않으며 운영진이 제재를 가하거나 임의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아바타를 현금 매매, 서버간 교환, 타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회사(혹은 개발팀)를 사칭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생성되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 기타(규정되어 있진 않지만, GM 판단 하에 규범 외의 규정을 적용할 수 있음)
  3. 게시판 이용 정책

    라펠즈 홈페이지는 다양한 정보 및 고객이 참여하는 공간으로 크고 작은 의견 충돌이나 분쟁이 일어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만 서로를 배려하여 행동하면 모두가 즐겁게 라펠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게임 운영자는 다수의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건전한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음의 사항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분 체벌 기본사항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
      •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려는 목적의 게시물
      •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
      • 도배 성 (게시물 연속 등록) 게시물
      • 게임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1조 1차 3일 홈페이지 이용 제한 게시물 삭제
      2차 1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 1일 게임 이용 제한
      3차 3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 1일 게임 이용 제한
      4차 3조 1차 적용
      • 운영진을 사칭하는 게시물
      • 해킹/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1차 1조 3차 적용
      2차 1조 4차 적용
      • 계정의 매매/양도 관련 게시물
      • 현금 거래 관련 및 상업적인 목적의 게시물
      3조 1차 계정 정지
      (영구 블록 : 홈페이지 + 게임)
      • 기타
        (규정되어 있진 않지만, GM 판단 하에
        규범 외의 규정을 적용할 수 있음)
      - - GM 판단 하에 제재 (1조 ~ 3조 사항)
      (E-Mail 및 전화를 통한 제재사유 통보)
      아바타가 존재 하지 않는 혹은 아바타 레벨 10 이하인 계정으로 게시판에 광고 성 또는 비판 글을 등록 시 의도적인 서비스 방해 목적으로 판단하여 통보 없이 게시물 삭제 및 계정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4. 일대일 문의 정책

    라펠즈는 고객의 문의 사항이나 불편 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항상 적극적인 태도로 여러분의 요청에 응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운영자와 고객간의 다양한 의사소통 경로를 마련해 놓았습니다. 언제든지 아래 경로를 통해 문의 및 건의하실 수 있으며 해당 내용 및 신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지켜드립니다.

    1. 일대일 문의

      라펠즈 설치 및 실행 관련, 계정 도용 신고, 복구 신고 등을 접수 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단, 계정 도용 및 복구 신청은 데이터 조사 및 순차적으로 처기가 되기 때문에 약 7일 간의 소요 시간이 걸립니다.

      1. 설치 및 실행 관련 문의를 주실 때에는 다이렉트X 파일을 함께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X 파일 첨부 방법 윈도우 화면 > 시작 (좌측 하단 부분) > 실행 > dxdiag (입력 후 엔터) > 모든 정보 저장 > 저장된 txt 파일 첨부
      2. 원활한 답변 제공을 위해 헬프 데스크 카테고리(질문) 성향에 맞게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성향에 맞지 않는 곳으로 메일을 보냈을 경우 재문의 요망 또는 기각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3. 계정 도용 신고 접수 후 꼭 본인 확인 서류를 FAX 또는 메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확인 서류가 없는 경우 기각 처리가 됩니다.)

        본인 확인 서류 : 신분증
        FAX 번호 : 02-6949-4888, E-Mail : gl.gm_rp@galaglobal.com   본인 확인 신분증을 접수 할 실 때에는 빈 공간 부분에 목적(계정 도용신고 용), 이름, 계정 명, 서버 등을 꼭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용처리를 위해 발송된 신분증은 본인 확인 즉시 폐기처리 됩니다.

      4. 아이템, 아바타 복구 신고 접수 시 사건 발생일, 아바타 명, 서버 명, 아이템 또는 아바타 등을 자세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 정책 중 복구 및 신고 정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타인 명의 및 정보 도용
    1. 각종 타인 정보 도용 행위
      가입 시 또는 고객정보 변경 시에는 타인의 어떠한 개인정보(명의, 주민번호, 이 메일, 전화번호 등)도 도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결제 시에도 개인의 결제정보(전화, 카드번호 등)를 이용해서 도용한 경우로 밝혀질 경우에는 형사 처벌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당사자의 허락 없는 개인정보의 수집, 유포하는 행위 포함)
    2. 명의 도용
      1.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명의도용에 대한 사실이 확인 되면 해당 계정의 모든 정보가 삭제됨은 물론 주민등록법에 의해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반드시 본인의 실명 정보로 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본인이 가입한 사실이 없음에도 고객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내용을 고객센터 문의 주시면 확인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해드립니다. 개인정보가 유출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라펠즈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펠즈의 노력만으로는 고객의 개인 정보가 완벽하게 보호될 수 없기 때문에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계정 공유, 양도, 교환 등 본인의 부주의로 발생한 피해해 대해서는 GM이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가입 시 기재한 비밀번호 및 기타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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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정책

  1.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비 정상 플레이 처벌
    1. 게임 내 악영향을 미치거나 밸런스 파괴 또는 서버에 부하가 걸리게 만드는 모든 불법프로그램 [’핵’] 사용 시 계정이 영구블록 되거나 삭제됩니다.
    2. 고객은 게임 내에서 존재 할 수 있는 버그를 악용하거나 타 고객에게 전달해서는 안되며, 버그 발견 시에는 신속하게 E-Mail로 운영팀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버그 신고를 하지 않고 악용 또는 부당 이익을 취하는 경우 운영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게임 클라이언트를 조작하여 게임 내 영향을 미치는 행동이나 버그를 유발시킬 경우 불법프로그램의 사용자와 동일하게 처리가 됩니다.
    4. 각 종 매크로나 모든 자동 사냥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게임 진행 시 직,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사용 시에는 운영팀의 확인 절차(또는 현장에서 적발 시)를 거쳐 계정의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위 사항은 정보 통신법에 의거 형사 처벌도 받을 수 있음을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아바타 명 정책

    아바타명과 길드명은 고객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른 제재를 취하거나 GM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공식 GM을 사칭하거나 이를 사칭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아바타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 아이템 혹은 아바타를 현금 매매, 서버간 교환, 타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이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이름
    • 회사(혹은 개발팀)를 사칭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생성되었다고 판단되는 이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이름
    •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
    • 기타(규정되어 있진 않지만, GM 판단 하에 규범 외의 규정을 적용할 수 있음)
  3. 미풍양속 준수 및 비 매너 처벌

    고객이 게임 내에서 욕설, 음담패설, 상대방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무조건적인 비방, 인격을 무시하는 발언 등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했을 경우 계정 이용에 대한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한 욕설이나 부모님, 성에 관련된 욕설을 사용할 시에는 제재의 수준이 높아지며 경우에 따라서는 계정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욕설 및 비방을 해서는 안됩니다. (스크린 샷 자료를 통해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증거 자료의 범위
      1. 이 게임 내에서 직접적인 확인을 한 경우 또는 스크린 샷 파일 첨부
      2. 신고 당일 스크린 샷 첨부 파일
        편집된 스크린 샷 파일은 인정이 되지 않으며, 조작이 확인 된 경우 신고자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허위 신고로 판명 될 경우 신고자는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플레이 및 게임 내 커뮤니티 관련 규정
      게임 이용 불량이용자 제재기준
      구분 현금거래 욕설 욕설
      (성/부모)
      운영진 사칭 상업적 광고 노점사기 거래사기
      1차 조항 2조 1차 2조 1차 2조 3차 2조 3차 3조 1차 2조 2차
      - - 3일 3일 영구 -
      게임 채금 120분 채금 300분 5일 5일 영구 1일
      2차 조항 2조 2차 2조 2차 2조 3차 2조 3차 2조 4차
      - - 7일 7일 7일
      게임 1일 1일 15일 15일 15일
      3차 조항 2조 3차 2조 3차 3조 1차 3조 1차 3조 1차
      3일 3일 영구 영구 영구
      게임 5일 5일 영구 영구 영구
      4차 조항 2조 4차 2조 4차 단 1차에서도 이득을 취하였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 사기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삭제되나
      피해자에게는
      복구되지 않음
      7일 7일
      게임 15일 15일
      5차 조항 3조 1차 3조 1차
      영구 영구
      게임 영구 영구
      규정항목
      비방/욕설/성희롱이 포함된 1:1 문의를 지속,반복적으로 접수하여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담당자를 비방하거나 욕설(성적비하 등의 성희롱)을 포함한 1:1문의를 접수하는 행위
      문의내용 없이 비방/욕설/성희롱 단어만 기재하여 1:1문의를 접수하는 행위
      지속적인 비방/욕설/성희롱이 포함된 문의로 문의답변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차 제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비방/욕설/성희롱 문의를 접수하실 경우,
      운영자에 의해 이용제한이 가중 될 수 있으며, 사법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재기준
      1차 2차 3차 4차 5차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경고 15일 30일 90일 영구
      제한
      위 사항 중 규정되어 있진 않지만, GM 판단 하에 규범 외의 규정을 적용할 수 있음
      아바타가 존재 하지 않는 혹은 아바타 레벨 10 이하인 계정으로 게시판에 광고 성 또는 욕설/비판 시 의도 적인 서비스 방해 목적으로 판단하여 통보 없이 게시물 삭제 및 계정 블록이 될 수 있습니다.
  4. 게임 내 사기 및 운영진 사칭 사기 처벌
    1. 버그를 이용한 사기 행각
      게임 내 불안정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득 또는 타인에게 손실을 입히는 경우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진 사칭
      운영진을 사칭하여 이득 또는 타인에게 손실을 끼치는 경우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3. 사칭 사기
      특정 아바타를 사칭할 목적으로 유사 아바타명 생성 또는 귓속말을 통한 사기행각으로 타인에게 손실을 끼치는 경우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5. 현금 거래 및 타 게임 거래 처벌

    라펠즈 게임 내 데이터(아바타 또는 루피, 아이템)를 현금 거래, 타 게임과의 교환(거래), 쿠폰 또는 마일리지와 같은 현물(현금)이나 현금과 동일한 가치의 물건으로 거래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는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한 목적으로 제재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현금 거래로 인한 손실에 대한 복구는 불 가능 합니다.

  6. 채팅 창 이용
    1. 악의를 가진 일반 채팅 연속 도배(5줄 이상 동일한 채팅 내용)로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경우 채팅 도배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일반, 외치기, 광고 채팅 등을 통하여 욕설, 비방, 현금 거래와 같은 내용의 글을 입력할 경우 불량 이용자 신고 접수를 통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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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구 및 신고 정책

  1. 복구 정책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 라펠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 접수를 받습니다.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이 경과된 사항은 모두 기각 처리가 되며, 복구가 불가능한 점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본인 확인 서류가 필요한 신고 문의

      본인 확인 서류: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처리를 위해 발송된 신분증은 본인 확인 즉시 폐기처리 됩니다.

      1. 계정 복구 (탈퇴 취소 시)
      2. 계정 도용 신고
      3. 이의 신청 제기

      신고 문의 접수와 함께 본인 확인 서류를 함께 보내주셔야 신고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 서류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 모두 허위 신고로 판정이 되며 모두 기각 처리가 됩니다.

      본인 확인 서류 보내는 곳 FAX : 02-6949-4888
      E-Mail : gl.gm_rp@galaglobal.com
      주소 : [135-080]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5길 46 GALA B/D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5-22 GALA B/D) 라펠즈 운영 팀

      주의 사항 신고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신고자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복구 및 신고 기각 대상
      1. 계정/아바타/아이템 공유/부주의에 의한 피해 신고
        계정에 대한 1차적인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타인에게 개인의 정보를 알려 줌으로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2. 현금 거래 관련
        계정 및 아이템에 대한 현금 거래를 금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피해 및 책임은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고객에게 있습니다.
      3. 사기
        게임 내 사기 건에 대해서는 복구 처리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게임 내에서 아이템 거래(개인 거래, 노점 구입/판매)시 거래 내역(금액, 아이템 등) 및 상대방을 명확하게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항목
        • 고객께서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컨텐츠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 자료확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고객의 과실 또는 고의에 의한 게임 내 컨텐츠의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게임에서 사용하는 아이템 및 각종 재화의 필드 드랍 관련 (소유권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 모두 기각합니다.)
        • 고객의 부주의로 생긴 모든 사기 피해
        • 상점판매 (실수로 아이템을 상점에 매각하는 것)
        • 신고 가능 기간이 지난 경우 (7일)
        • 신고 내용이 부실하거나 허위일 경우
        • 신고 태도가 지나치게 불손한 경우 (조사받을 자격이 없거나 의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욕설 및 비방 포함 시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정상적인 인핸스, 업그레이드 과정을 통해 정상 적인 변형이 생긴 아이템
        • 버그 악용 후 신고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 받을 수 있습니다.)
        • 유저간 분쟁으로 인한 손해 및 관련사건
        • 대리 신고
        • 자신의 실수, 착각, 부주의에 의한 손해에 대한 모든 신고
        • 천재지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현상
        • 위에 언급되지 않은 경우 중 GM이 판단하여 신고의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판단 되는 경우
  2. 계정/아바타/아이템 복구 정책
    1. 계정 복구 (탈퇴 취소)
      탈퇴일로부터 7일 이내 [라펠즈 홈페이지 > 고객 지원 > 일대일문의 > 회원 탈퇴 취소]통하여 신고 접수를 해야 되며, 접수와 함께 본인 확인 서류를 보내주셔야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아바타 복구
      게임 내에서 아바타 삭제를 선택할 경우 7일 동안의 삭제 대기 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대기 기간이 지나 아바타가 완전히 삭제될 경우 복구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3. 아이템 복구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 [라펠즈 홈페이지 > 고객 지원 > 일대일문의 > 복구 신청]통하여 신고 접수를 해야 되며, 접수와 함께 본인 확인 서류를 보내 주셔야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아이템 복구 불 가능 항목 - 소모성 아이템(포션 류, 스크롤 류 등)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롤백 현상으로 인한 EXP, JP, 스테미너
      - 롤백 현상 후 아이템 변형 (인핸스, 조합 등)
      - 라크, 부스트 칩

  3. 계정 도용 신고

    계정 도용(혹은 해킹)의 경우, 아이템/루피 이동경로를 추적하여 관련 아바타 계정을 가압류(임시 블록)한 후 조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조사가 완료된 이후 계정 도용 피의자로 판명된 계정은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 조치되며, 피의자가 아닌 것으로 판명된 계정은 가압류 조치가 해제됩니다. 개인 정보 공유, 계정 공유, 타인의 정보 및 허위 정보를 사용하여 계정을 생성한 경우, 본인의 계정이 아닌 경우에 대해서는 계정 도용 신고 및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1. 계정 도용 신고 접수
      계정 도용 신고는 [라펠즈 홈페이지 > 고객 지원 > 일대일 문의 > 계정 도용 신고]를 통하여 접수를 해야 됩니다. 또한 계정 도용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 신고를 해야 되며 신고 접수와 함께 본인 확인 서류를 라펠즈 운영팀으로 보내야 합니다. 계정 도용 발생일로부터 7일이 지난 신고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계정 도용 처리 내용
      1. 계정 도용 처리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14일(업무일 기준) 가량 시간이 소요 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해당 계정은 임시 블록 조치가 됩니다. 이는 계정 도용으로 인한 피해가 더 늘어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며, 원활한 조사를 위함입니다.
      2. 계정 도용은 복구가 아닌 회수를 원칙으로 하며,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는 DB 조사를 통해 계정 도용 여부를 판단하고, 피의자로 판명이 될 경우 관련 계정을 압류조치 합니다. 피의자는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계정 도용 관련 조사 중 약관 및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가 발견 되었을 경우, 계정 도용건과 별도로 신고자도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계정 도용 신고 접수 시 자세한 내용(사건 발생 일, 계정 명, 이름, 연락처, 사건 발생 전 내용)으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내용이 부족한 경우 기각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5. 현금 거래와 같은 게임 외적인 사항에 대한 내용은 인정하지 않고 기각합니다.
      6. 계정 도용으로 인하여 아바타가 삭제된 경우, 삭제 이전 아바타로 정상 복구 처리가 지원 됩니다.
      7. 계정 도용 관련으로 조산된 기록, 내용은 공공기관(사이버 수사대)으로부터 정식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자료를 공개 될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자료 공개가 불가능합니다.
    3. 계정 도용 취하
      1. [라펠즈 홈페이지 > 고객 지원 > 일대일 문의 > 계정 도용 신고 취하 신청]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2. 취하 신청 내용을 접수 후 7일 이내 본인 확인 서류를 보내 주셔야 됩니다.
      3. 7일 이내 본인 확인 증명서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계정 도용 취하 신청은 무효 처리 됩니다.
      4. 계정 도용 신고 취하 후 동일 계정 도용건에 대해서는 다시 신고 접수 할 수 없습니다.
      5. 계정 도용 취하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된 경우 조사가 중단되며, 복구를 해드릴 수 없습니다.
      6. 조사가 완료된 상태에서는 계정 도용 취하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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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서버 정책

  1. 테스트 서버 정책
    1. 테스트서버는 서비스가 주 목적이 아닌, 정식서버에 업데이트 될 내용들을 미리 테스트하여 문제의 소지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2. 테스트서버에서 발생한 모든 데이터는 정식서버와 무관하며, 정식서버와 호환이 불가능 합니다.
    3. 테스트서버는 안정성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내용들을 수시로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사전 예고 없이 서버다운 및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4. 테스트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테스트서버는 테스트 내용에 따라 데이터의 일부 또는 전체적인 수정 및 초기화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초기화 결정시 미리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릴 예정 입니다.)
    5. 테스트서버에서의 ‘사기/버그’ 등으로 인한 데이터 소실 발생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복구나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6. 테스트서버에서의 불량이용자의 제재는 정식서버의 운영정책을 기준으로 합니다.
    7. 테스트 서버는 기본적으로 경험치 획득률 및 아이템 드랍률이 높게 설정되어 있으며, 각 진행되는 회차에 따라 적용룰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서버는 효율적인 테스트를 위해 정식서버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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