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라펠즈 더블plus PC방, 10% 더 특별한 혜택
라펠즈를 검색해보세요
FAQ
홈 > 고객지원 > FAQ

FAQ 검색

라펠즈를 플레이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궁금증들을 FAQ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구분 항목
크루샵

'라펠즈 크루'가 무엇인가요?

Answer 라펠즈 크루는 라펠즈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라펠즈만의 사이버머니를 의미합니다.
크루샵

크루샵이 무엇인가요?

Answer 크루샵은 라펠즈의 부가적인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있는 것으로
게임 내 일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없는 아이템들을 크루충전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루샵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크루샵 이용]
1. 단축키 [Alt + ~] 를 입력합니다.

2. 인벤토리 아이템 보관함 좌측의 “크루박스”를 클릭하고, “크루박스” 하단의 “크루샵”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크루샵 이용]
1.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크루샵"을 클릭합니다.
크루샵

크루샵에서 구입한 아이템은 구입한 아바타만 사용이 가능한가요?

Answer 크루샵에서 구입한 아이템은 아바타 및 서버에 관계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크루샵에서 구입한 기간제 아이템을 인벤토리의 [크루박스]에서
아바타의 인벤토리로 수령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아바타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시크루트 프리패스의 경우 구입 즉시 계정에 적용이 되어집니다.


※ 기간제 아이템의 경우 타 아바타로의 이동이 불가능하며, 수령한 아바타만이 사용 가능합니다.



※ 크루샵 아이템은 본서버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테스트서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루샵

시크루트가 무엇인가요?

Answer ‘시크루트’는 마을 및 필드에서는 접근할 수 없는 곳입니다.

오직 “시크루트 프리패스” 아이템으로만 이동이 가능 하며,
‘시크루트’ 에서는 일반 마을보다 높은 라크 개수 대비 부스트칩 및 루피의 환전율,
사냥터로의 다이렉트 텔러포트 지원, 새로운 고성능 이동 수단 대여 등이 지원됩니다.


시스템

윈도우 Vista(비스타) 에서 라펠즈 패치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아요.

Answer 기본적으로 라펠즈의 인스톨 버전을 실행하였을 때 자동으로 설치되는
경로는 'C:\Program Files\Galalab\Rappelz' 입니다.

하오나 현재 사용하시는 PC의 운영체제가 윈도우 Vista(비스타) 일 경우,
PC에서 'C:\Program Files'폴더에 사용 권한이 있는
관리자 및 이용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설치를 하지 않으면
라펠즈 클라이언트의 설치 및 업데이트, 실행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 위치에 라펠즈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후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체 관리자 또는 'C:\Program Files' 폴더에 사용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거나 이용하시는 계정에 직접 해당 폴더 사용 권한을 설정한 후
라펠즈를 설치하면 정상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Guest로 로그인 후 이용 중이거나 해당 사용 권한 설정이 불가하다면,
라펠즈 설치 경로를 바탕화면으로 지정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외에도 압축파일버전으로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실행 파일인 "Launcher.exe" 파일을 실행하면
별다른 문제 없이도 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게임 실행 시, RenderDevice Create Error 오류가 발생됩니다.

Answer RenderDevice Create Error 오류는 모니터 주사율 설정에서 문제가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용하시는 PC의 모니터 주사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방법]
1.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 한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 란에 'dxdiag' 라고 입력하면 'DirectX 진단도구'가 열리게 됩니다.
3. 모든 정보 저장 클릭

※ 저장시 바탕화면에 저장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모니터 주사율은 DirectX 파일에서 [Display Devices] → Current Mode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모니터 주사율이 59Hz 이하인 경우 60Hz이상으로 조정해 주세요.

[주사율 조정 방법]
1.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맨 아래 속성 클릭!
2.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창 > 설정 > 하단 고급버튼 클릭!
3. 플러그앤 플레이 모니터 및 그래픽카드 등록 정보 창이 열립니다.
4. 해당 창에서 어댑터 클릭> 하단 모든 모드 표시 버튼클릭
5. 모드 목록 표시 창에서 주사율 60Hz 이상으로 설정
6. 하단에 확인 버튼 클릭 > 적용 버튼 클릭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 부탁 드립니다.
크루샵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Answer 현금영수증은 입금이 완료된 이후에
라펠즈 홈페이지에서 [크루샵] → [크루충전내역]으로 가시면,
게임 문화상품권, 문화상품권으로 1원 이상 충전하신 내역
대해서 현금영수증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내역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신청하신 후
1일 이후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충돌 프로그램 발견 (에러코드 500)

Answer GameGuard(게임가드)와 동시에 실행시킬 수 없는 프로그램이 발견되었습니다.
게임가드가 사용하는 보안기능이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서 동작을 하지 않거나 침해를 받을 경우
게임가드가 실행될 때 이와 같은 에러를 발생시킵니다.

게임가드와 동시에 실행시킬 수 없는 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나우콤의 클럽박스, 피디박스
2. 안철수연구소의 핵쉴드를 사용하는 게임


위 프로그램이 동작중이라면 종료를 시키고 게임가드를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해당 프로그램을 찾지 못하실 경우에는 PC를 리부팅 하신다면 게임가드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시스템

nprotect(엔프로텍트)로 변경된 후에 게임 접속 중 무저갱으로 이동되요.

Answer GameGuard(게임가드) 작동 후 게임실행이 되지 않거나 게임 중 문제가 발생된 경우
라펠즈가 설치된 폴더내 "GameGuard" 폴더 > *.erl 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GameGuard" 폴더를 삭제 후 라펠즈 재 실행해 주세요.
2. 라펠즈 재 실행 후 튕긴 현상이 발생된 경우, 라펠즈를 다시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3. 새로 생성된 "GameGuard" 폴더 >*.erl 파일을 보내주세요.

-라펠즈 *.erl 파일찾는 방법-
1. 바탕화면 라펠즈 게임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2. 속성 클릭!!
3. 대상찾기 클릭!!
4. 노란폴더 "GameGuard" 클릭
5. 파일명.erl 에 모든 파일을 선택하신 후 압축 후 첨부!!
6. 파일은 고객지원>일대일 문의 또는 gl.privacy@galagloba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보내주시는 경우, 계정ID/연락처/문제현상을 기재해 주시면 확인후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GameGuard(게임가드) 작동 후 게임 실행이 되지 않아요.

Answer GameGuard(게임가드) 작동 후 게임실행이 되지 않거나 게임 중 문제가 발생된 경우
라펠즈가 설치된 폴더내 "GameGuard" 폴더 > *.erl 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라펠즈 *.erl 파일찾는 방법-
1. 바탕화면 라펠즈 게임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2. 속성 클릭!!
3. 대상찾기 클릭!!
4. 노란폴더 "GameGuard" 삭제
5. 라펠즈 재 실행
6.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재 생성된 GameGuard 압축 후 첨부
7. 파일은 고객지원>이메일 문의 또는 gl.gm_rp@galagloba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보내주시는 경우, 계정ID/연락처/문제현상을 기재해 주시면 확인후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