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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펠즈를 플레이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궁금증들을 FAQ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구분 항목
회원정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1. 홈페이지 메인 화면 오른쪽의 회원 가입 버튼이나 상단 메뉴의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하면 회원 가입 절차가 시작 됩니다.

2.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신 후
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회원 가입이 완료 됩니다.

* 홈페이지 가입 시 반드시 실명확인을해 주셔야 추후 허위 정보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ID 와 게임 내의 아바타 이름에는 띄어쓰기 및 특수문자를 입력 하실 수 없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사용되는 닉네임은 특수문자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정보

회원탈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 회원 탈퇴 방법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신후, 왼쪽에 '정보수정' 을 클릭합니다.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의 왼쪽 메뉴중 '회원탈퇴' 를 선택하신 후,
본인확인을 위한 정보(성명, 생년월일,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회원탈퇴 신청'을 누르시면 회원탈퇴신청이 완료 됩니다.

회원탈퇴를 신청해 주신 날로부터 7일 이후에 자동으로 회원탈퇴가 이루어지며,
7일 간은 이전과 동일하게 게임 및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가 이루어진 다음에는 회원님의 정보와 게임 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정보

회원가입시 허위정보를 기재하면 어떻게 되나요?

Answer 1. 계정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2. 게임 내외의 이벤트 당첨 시 상품을 수령하실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시면 관련 법에 의해 처벌받습니다.

※ 주민등록법(2001.4.27일 시행)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회원정보

회원가입시 이미 가입되어 있다고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이런 경우 이미 회원님의 주민 등록 번호가 라펠즈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이전에 가입하신 내역이 있다면 ID/PW 찾기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가입하신 내역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비밀번호를 찾으신 뒤에 [회원 탈퇴]를 하신 뒤 회원 가입 절차를 통해 정상적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 절차 방법]
Galalab에서 위탁하여 실명인증을 하고있는 외부 전문업체인 NICE 신용평가정보(주)에
문의하시어 본인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 NICE 신용평가정보(주) 고객센터 연락처 : (국번없이) 1588-2486

회원정보

회원정보 및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nswer 1. 먼저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왼쪽의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면 회원정보 수정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정보 수정을 마친 후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수정이 완료됩니다.

* 회원 정보의 기본이 되는 아이디, 닉네임, 이름, 생년월일은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회원정보

비밀번호가 틀렸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어떻게 하나요?

Answer 비밀번호의 경우 영문의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별합니다. 혹시 키보드의 [Caps Lock]키가 켜져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신 뒤 다시 한번 로그인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타인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의 [ID /PW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PW 찾기가 불가능 한 경우 E-mail문의로 문의해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 비밀번호가 유출 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정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하나요?

Answer 1.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페이지에서 [ID/PW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아이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3. 본인확인을 하여 찾은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몰라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 유출 방지를 위해 가입 시 입력하신 이 메일을 주소를 통해서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4. 가입된 이메일 주소가 변경 되었거나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1:1 문의로 아래의 내용을 문의로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가입정보를 확인 후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이메일주소 변경 필요 정보
- 계정
- 계정 가입자 신분증 사본 <1:1 문의첨부>
(신분증 사본은 주민등록 뒷 6자리는 보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 변경할 이메일 주소

6. 그 외 본인 확인은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NICE 신용평가정보(주) 고객센터 연락처 : (국번없이) 1588-2486
회원정보

계정의 양도가 가능 한가요?

Answer 라펠즈에는 아이디 양도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한다는 것은 본인의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공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디와 관련된 사항을 타인에게 공개하는 행위는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위배되는 사항이므로, 피해 발생 시 적절한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렵습니다. 또한 개인 정보 도용으로 인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피해를 보실 수 있으며, 아이디 양도로 인한 피해를 받으신 경우 회사로부터 일체의 도움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

실명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라펠즈는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신뢰받는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실명인증을 하기 위한 창이 뜨게 되는데,
그 창에 나오는 설명대로 절차를 밟아 가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거나 주민등록번호 생성기 등을 이용하여 가입된 계정은
각종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되며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실명인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법 제 21조에 의거 주민등록번호 생성기를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하는 이용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Galalab에서 위탁하여 실명인증을 하고있는 외부 전문업체인 NICE 신용평가정보(주)에
문의하시어 본인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 NICE 신용평가정보(주) 고객센터 연락처 : (국번없이) 1588-2486

반드시 실명 확인을 하셔야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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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아바타명) 변경은 가능 한가요?

Answer 닉네임 또는 아바타명을 변경하는건 기본적으로 불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다만, 현재 부가서비스로 아바타명 변경 서비스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닉네임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부가서비스의 주의사항 및 내용을 숙지해 주시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가기]

위 내용 이외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운영측의 판단에 의하여 바뀌게 됩니다.

1. 게임의 공식 GM을 사칭하거나 이를 사칭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2. 아바타의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3. 아이템 혹은 아바타를 현금 매매, 서버간 교환, 타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이름
4.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이름
5. 회사(혹은 개발팀)를 사칭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생성되었다고 판단되는 이름
6.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이름
7.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
8. 기타(규정되어 있진 않지만, GM 판단 하에 규범 외의 규정을 적용할 수 있음)

* 이중 몇몇의 대상은 닉네임 또는 아바타명 변경만이 아닌 사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정보

회원탈퇴신청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Answer 회원탈퇴신청을 취소하시려면,

고객지원 일대일문의를 통해 문의하셔야 합니다.

회원탈퇴 신청 후 7일이내 [회원탈퇴신청 취소] 메일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보내주실 때에는 계정명, 회신 가능한 메일, ‘회원탈퇴신청 취소’ 문구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탈퇴신청 취소 메일주소
- 보내는 곳 : gl.gm_rp@galaglobal.com
회원정보

보안비밀번호가 무엇인가요?

Answer 실수 혹은 원치않은 아바타를 삭제하는 문제를 보안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보안비밀번호 등록 시 아바타를 삭제할 경우 등록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보안비밀번호는 최대 6자리 까지 입력/등록이 가능합니다.
회원정보

보안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어떻게 하나요?

Answer 보안 비밀번호는 라펠즈 아바타 삭제 시 필요한 암호입니다.

만약 기존에 설정하신 보안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보안 비밀번호 초기화에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보안 비밀번호 초기화=========
1. 라펠즈 공식 홈페이지 로그 인
2. ‘보안 비밀번호 설정’ 클릭
3. 패스워드 입력
4. 가입 시 입력된 이 메일 입력

위와 같이 조치하신다면 보안 비밀번호 초기화 창이 나타나며
원하시는 보안 비밀번호로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보안비밀번호를
초기화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면
고객지원 > 일대일 문의를 주시면
계정 정보 변경 절차에 따라서 변경해
드리고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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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회원이 무엇인가요?

Answer 임시회원은 만 14세 미만 어린이가 회원가입 시 부모님(법정 대리인)이
회원가입에 동의하기 전 상태를 말합니다.

임시 회원은 30일 이내에 보호자동의와 정보입력을 진행하고 정회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임시회원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저장하고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아
본인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시면 찾아드릴 수 없습니다.
반드시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정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적 대리인 동의를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정회원 전환]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적 대리인의 동의가 없을 경우 임시가입 상태가 되어 홈페이지 접속은 가능하지만
홈페이지 이용에 제한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