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시스템 |
내가 사용하는 시스템의 사양을 모르겠습니다.![]() 1. 바탕화면 하단의 [시작] 메뉴를 클릭 한 후
-> [실행]을 선택합니다. |
시스템 |
패치 도중에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Continue] [Retry] 의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경우 [Continue]
의 버튼을 클릭 하여 패치 작업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
시스템 |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및 DirectX 9.0c 업데이트를 하고 싶어요.![]() [Dxdiag - 다이렉트 버전, 그래픽카드 버전 확인 방법] 1.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 한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 란에 'dxdiag' 라고 입력하면 'DirectX 진단도구'가 열리게 됩니다. 3. 'DirectX 진단도구' 의 '시스템' 탭에서 운영체제(OS) 와 프로세서(CPU), 메모리(RAM), DirectX 버전을 확인합니다. 4. '디스플레이' 탭에서 그래픽 카드의 종류와 메모리,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날짜를 확인합니다. 장치: 이름(그래픽 카드의 종류)과 전체 메모리 근사값(그래픽 메모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날짜(그래픽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최종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게임이 실행 되지 않아요.![]() [고객지원]->[일대일문의]->[설치&실행]으로 보내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Dxdiag 파일 보내는 방법] 1.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 한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 란에 'dxdiag' 라고 입력하면 'DirectX 진단도구'가 열리게 됩니다. 3. ‘DirectX 진단도구’ 가 실행되면 ‘모든 정보 저장’ 을 클릭하셔서 dxdiag.txt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 저장시 바탕화면에 저장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Msinfo32 파일 보내는 방법] 1.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 한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 란에 'msinfo32' 라고 입력하면 '시스템 정보'가 열리게 됩니다. 3. 메뉴에서 '파일->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msinfo'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 저장시 바탕화면에 저장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 두파일을 [고객지원]->[일대일문의]->[설치&실행]으로 보내 주시기 바라며, 내용란에는 문제가 발생한 상황에 대해 자세하게 기재하여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 |
Direct3DCreate9( )생성실패 라는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 다이렉트9.0c는 [자료실]-[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를 설치하신 후에는 반드시 컴퓨터를 재 부팅하셔야 새로 설치한 버전이 적용됩니다. |
시스템 |
게임 실행 시 "권장사양이 아닙니다" 라는 메시가 나옵니다.![]() 셰이더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셰이더를 사용하여 게임 실행은 가능하나 마을 또는 이펙트 효과가 많은 지역에서 프레임 수치가 낮게 나오기 때문에 게임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게임 옵션에서 창모드로 변경했는데도, 창모드가 되지 않아요.![]() 그러나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해상도가 1024x768일 경우에는 창모드로 변경되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신 후 "속성"을 클릭하면,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가 나타납니다.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상위 탭에 "설정"으로 가시면 "해상도"가 있으며, "해상도"를 1024x768 보다 높게 설정하여 주시면 게임 내 창모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시스템 |
아이템 강화수치는 몇 까지 가능한가요?![]() 1랭크 아이템: 없음 2랭크 아이템: +1 ~ +20 3랭크 아이템: +1 ~ +20 4랭크 아이템: +1 ~ +20 5랭크 아이템: +1 ~ +20 *스킬카드: +1 ~ +10 -대장장이 업그레이드- 1랭크 아이템: Lv1~Lv5 2랭크 아이템: Lv1~Lv10 3랭크 아이템: Lv1~Lv10 4랭크 아이템: Lv1~Lv10 5랭크 아이템: Lv1~Lv10 |
시스템 |
게임 내에서 길드 마크를 어떻게 설정하나요?![]() 길드 UI창이 나오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있는 '관리'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관리 메뉴 중 '길드마크 넣기'메뉴에서 길드 아이콘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하단에 '찾아보기'를 클릭하시면 하드에 저장 된 Jpeg 형식의 그림 파일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20x20px의 크기여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를 눌러 길드 마크를 저장합니다. |
시스템 |
각 스탯의 수치는 어디에 영향을 주게 되나요?![]() 체력 - MaxHP, 물리방어력 집중 - 원거리공격력, 명중 민첩 - 원거리공격력, 회피, 공격속도 지능 - MaxMP, 마법공격력 정신 - 마법방어력, 마법저항, 마법명중, MP회복력 행운 - 크리티컬 확률, 아이템챈스(드랍율 상승: 자신만) ※ 해당내용은 게임 기획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이모럴 수치는 언제 증가되나요?![]() 아바타간 레벨차, PK 횟수, 이모럴 포인트에 따라 증가되는 수치가 다릅니다. 또한 성인서버를 제외한 일반서버에서는 PK ON 모드 변경시에도 증가 됩니다. |
시스템 |
이모럴 수치를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몬스터에 의한 사망이나 동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사냥하여 낮출 수 있으며 성인서버의 경우 아바타에 의한 사망시에도 이모럴 수치가 감소됩니다. 또한, 여신의 제단에 아이템을 기부하여 획득하는 모럴 포인트 만큼 이모럴 포인트가 감소됩니다. |
시스템 |
라크가드 시스템이 무엇인가요?![]() 경험치를 잃지 않고, 아이템 드랍확률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시스템 입니다. 또한 몬스터에 의한 사망시 소모된 라크는 누구에게도 흡수되지 않고 사라지며 아바타에 의한 사망시 소모된 라크의 75%는 가해자에게 흡수되며 25%는 사라집니다. ※ 라크가드 시스템은 아바타의 선택과 관계없이 강제적으로 발동 됩니다. |
시스템 |
죽었을때 드랍되는 아이템은 어떠한 것이 있나요?![]() 퀘스트 아이템 및 이동불가 아이템 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은 드랍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노멀아바타가 PK모드 OFF 인 상태에서 PK 시도한 아바타와 레벨 차이가 10 이상인 경우 아이템 드랍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
시스템 |
천벌이 무엇인가요?![]() 지속적으로 PK를 할 경우에 천벌이 발동되어 발동 시간동안 아바타의 기본 전투 능력이 하락됩니다. 천벌의 발동 시간은 게임화면 왼쪽 상단의 버프 아이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모럴 포인트를 0으로 만들었다고 하여도 천벌의 시간이 남아있게 되며 오직 게임 내 접속 시간이 다 지나야만 사라지게 됩니다. 이와 같이 천벌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에 불편을 줄 수 있는 것이기에 되도록 PK를 자제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시스템 |
윈도우 Vista(비스타) 에서 라펠즈 패치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아요.![]() 경로는 'C:\Program Files\Galalab\Rappelz' 입니다. 하오나 현재 사용하시는 PC의 운영체제가 윈도우 Vista(비스타) 일 경우, PC에서 'C:\Program Files'폴더에 사용 권한이 있는 관리자 및 이용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설치를 하지 않으면 라펠즈 클라이언트의 설치 및 업데이트, 실행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 위치에 라펠즈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후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체 관리자 또는 'C:\Program Files' 폴더에 사용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거나 이용하시는 계정에 직접 해당 폴더 사용 권한을 설정한 후 라펠즈를 설치하면 정상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Guest로 로그인 후 이용 중이거나 해당 사용 권한 설정이 불가하다면, 라펠즈 설치 경로를 바탕화면으로 지정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외에도 압축파일버전으로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실행 파일인 "Launcher.exe" 파일을 실행하면 별다른 문제 없이도 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d3d9.dll를 찾을 수 없다면서 라펠즈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대부분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문제 이거나 다이렉트 x문제입니다. 해당하는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 받아 재설치 하시거나 다이렉트 x를 재설치 하시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
시스템 |
게임 실행 시, RenderDevice Create Error 오류가 발생됩니다.![]() 이용하시는 PC의 모니터 주사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방법] 1.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 한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 란에 'dxdiag' 라고 입력하면 'DirectX 진단도구'가 열리게 됩니다. 3. 모든 정보 저장 클릭 ※ 저장시 바탕화면에 저장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모니터 주사율은 DirectX 파일에서 [Display Devices] → Current Mode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모니터 주사율이 59Hz 이하인 경우 60Hz이상으로 조정해 주세요. [주사율 조정 방법] 1.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맨 아래 속성 클릭! 2.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창 > 설정 > 하단 고급버튼 클릭! 3. 플러그앤 플레이 모니터 및 그래픽카드 등록 정보 창이 열립니다. 4. 해당 창에서 어댑터 클릭> 하단 모든 모드 표시 버튼클릭 5. 모드 목록 표시 창에서 주사율 60Hz 이상으로 설정 6. 하단에 확인 버튼 클릭 > 적용 버튼 클릭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 부탁 드립니다. |
시스템 |
라펠즈를 처음 시작했는데 친구가 보이지 않아요?![]() 이 수련자의 섬은 아바타 생성 직후 유저들이 아바타를 보다 쉽게 육성하기 위한 곳이며, 오직 수련자의 섬에만 채널이 존재합니다. (채널 표시는 미니맵 상단에 표시되어있습니다.) 즉, 이 채널이 같아야만 친구분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채널을 변경하시기 위해서는 마을에서 북동쪽 언덕에 있는 텔러포터 오시어를 찾아가셔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시스템 |
클라이언트 설치 도중에 CRC오류가 일어났어요?![]() 손상이 일어났기 때문에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우선 불편하시더라도, 라펠즈를 완전히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다운 받았던 라펠즈 클라이언트 또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이용하여 Rappelz 를 삭제하시고 C:\Program files\Galalab 폴더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경로에 설치를 하셨다면 해당경로의 Galalab 폴더를 삭제하여 주세요.) 이후 라펠즈 홈페이지>자료실>다운로드로 가셔서 인스톨 버전이 아닌 압축버전의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신 뒤 원하시는 경로에 압축을 풀고 게임을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압축버전은 설치를 하지 않고 바로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아바타 선택창에서 ‘서버와의 접속이 끊겼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발생됩니다.![]()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신다면 라펠즈 클라이언트의 재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재설치 해 주실 때에는 제어판에서 먼저 게임을 삭제하신 후 라펠즈가 설치된 Galalab폴더까지 완전히 삭제하셔야 합니다. (처음 설치 시 따로 폴더를 지정하시지 않으셨다면 Galalab폴더는 C:드라이브→Program Files에 있습니다.) 그 후 꼭 PC를 재부팅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부팅 후 홈페이지 > 자료실 > 다운로드에 업로드 되어 있는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이 때, 도구 > 인터넷 옵션 > 쿠키 삭제/파일 삭제 > 확인 이후에,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셔서 재설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 |
모럴 포인트가 무엇인가요?![]() 이모럴 포인트의 반대 개념입니다. 일정량의 모럴 포인트를 사용하여 타 아바타에게 강제 공격을 받지 않도록 해주는 버프와 HP, MP를 동시에 회복 시켜 주는 포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충돌 프로그램 발견 (에러코드 500)![]() 게임가드가 사용하는 보안기능이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서 동작을 하지 않거나 침해를 받을 경우 게임가드가 실행될 때 이와 같은 에러를 발생시킵니다. 게임가드와 동시에 실행시킬 수 없는 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나우콤의 클럽박스, 피디박스 2. 안철수연구소의 핵쉴드를 사용하는 게임 위 프로그램이 동작중이라면 종료를 시키고 게임가드를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해당 프로그램을 찾지 못하실 경우에는 PC를 리부팅 하신다면 게임가드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nprotect(엔프로텍트)로 변경된 후에 게임 접속 중 무저갱으로 이동되요.![]() 라펠즈가 설치된 폴더내 "GameGuard" 폴더 > *.erl 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GameGuard" 폴더를 삭제 후 라펠즈 재 실행해 주세요. 2. 라펠즈 재 실행 후 튕긴 현상이 발생된 경우, 라펠즈를 다시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3. 새로 생성된 "GameGuard" 폴더 >*.erl 파일을 보내주세요. -라펠즈 *.erl 파일찾는 방법- 1. 바탕화면 라펠즈 게임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2. 속성 클릭!! 3. 대상찾기 클릭!! 4. 노란폴더 "GameGuard" 클릭 5. 파일명.erl 에 모든 파일을 선택하신 후 압축 후 첨부!! 6. 파일은 고객지원>일대일 문의 또는 gl.privacy@galagloba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보내주시는 경우, 계정ID/연락처/문제현상을 기재해 주시면 확인후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시스템 |
GameGuard(게임가드) 작동 후 게임 실행이 되지 않아요.![]() 라펠즈가 설치된 폴더내 "GameGuard" 폴더 > *.erl 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라펠즈 *.erl 파일찾는 방법- 1. 바탕화면 라펠즈 게임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2. 속성 클릭!! 3. 대상찾기 클릭!! 4. 노란폴더 "GameGuard" 삭제 5. 라펠즈 재 실행 6.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재 생성된 GameGuard 압축 후 첨부 7. 파일은 고객지원>이메일 문의 또는 gl.gm_rp@galagloba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보내주시는 경우, 계정ID/연락처/문제현상을 기재해 주시면 확인후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