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라펠즈 더블plus PC방, 10% 더 특별한 혜택
라펠즈를 검색해보세요
이용약관
홈 > 정책 >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 크루 이용약관
  • 크루 취소 및 환불정책

서비스 이용약관

  1. 제 1조 정의와 목적

    라펠즈 크루 정책 이라 함은 ㈜갈라랩 (이하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펠즈 (www.rappelz.com) 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들이 준수해야 하는 사항들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한, 라펠즈 크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라펠즈만의 사이버머니를 의미 합니다.

  2. 제 2조 충전 방법
    1. 크루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명인증이 된 “라펠즈 (www.rappelz.com)” 의 정식 회원이어야 합니다.
    2. 크루를 충전(확보)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특정 결제수단 중 회원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결제가 가능하며,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는 행위이며 현금 10원당 크루 10원이 충전됩니다. (부가세 10% 포함)
  3. 제 3조 보유 한도
    1. 크루는(상품권잔액포함) ID당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7만원, 성인의 경우 50만원까지 보유하실 수 있습니다. (V.A.T 별도)
    2. 50만원 이상 보유하고 계신 회원은 크루 잔액을 증가시키는 행위(충전, 받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단, 상품의 구매 및 각종 이벤트 참여에 대한 크루 적립은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3. 한달 최대 충전 금액은 만20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적 대리인의 동의가 있을 경우 부모 동의 한도 금액 혹은 7만원으로 제한되며, 만20세 이상의 성인인 경우 최대 충전 금액은 50만원의 제한이 적용됩니다. (V.A.T 별도)
  4. 제 4조 충전 결제 수단
    1. 크루 충전은 각각 1,000 / 3,000 / 5,000 / 10,000 / 20,000 / 30,000 / 50,000 원 등의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크루 1회 최대 충전 가능금액은 50,000원 이며,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크루를 충전할 때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결제수단 중 휴대폰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페이레터의 핸드폰 결제 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핸드폰 결제를 통해 크루를 충전할 수 있는 한도는 이동통신회사가 정한 Mobile 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핸드폰 결제를 이용하여 충전한 크루에 대해 이용자가 충전한지 24시간 이내에 충전취소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4. 결제수단 중 일반전화 폰빌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페이레터 폰빌 결제 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폰빌 결제를 통해 크루를 충전할 수 있는 한도는 일반전화 회사가 정한 일반전화 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KT통신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폰빌을 이용하여 충전한 크루에 대해 이용자가 충전한지 24시간 이내에 구매 취소를 요청 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5.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페이레터 및 각 신용카드회사의 신용카드 결제 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크루를 충전할 수 있는 한도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회원 한도 관리 기준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용 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여 충전한 크루에 대해 이용자가 충전한지 24시간 이내에 구매 취소를 요청 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6. 결제수단 중 게임문화상품권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페이레터, ㈜한국문화진흥 컬처랜드의 결제 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결제수단 중 문화상품권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페이레터, ㈜한국문화진흥 컬처랜드의 결제 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제 5조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약관의 '이용자의 의무' 및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의 약관 및 규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크루(즉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함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에는 크루(즉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은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임의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등 법정 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의 범위 내에서는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크루(즉 유료서비스)를 임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의 범위를 벗어나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고 크루(즉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때에는 법정대리인이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의 해당 크루(즉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다른 성인 등의 주민 번호를 이용하여 회원 가입을 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인으로 믿게 한 때에는 크루(즉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행위를 취소하지 못합니다.
    7.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자신 스스로가 회사로 하여금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때에는 크루 (즉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행위를 취소하지 못합니다.
    8.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등급별로 구분하여 크루 보유한도,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두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제 6조 요금 안내
    1. 크루 구매(충전) 시 이용한 결제 수단을 통해 해당 크루 충전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명시된 요금을 기한 내에 지불 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사용이 사전 통지 없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7. 제 7조 손해 배상
    1. 회사의 자체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컨텐츠가 손상/훼손/삭제되어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크루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 한해 유료 서비스 기간 연장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한 규칙에 의거 과실에 대한 조치를 합니다.
    3. 단,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발생되지 않은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제 8조 면책 조항
    1.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 또는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제 9조 라펠즈 크루 환불

    라펠즈 크루 취소, 환불정책 보기

    1. 크루 충전 서비스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크루를 충전했으나, 크루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등 제외).
      2. 사용하지 않은 크루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사용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3.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위의 내용의 각 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사용자에게 환불합니다.
    3. 위의 내용의 각 호에 의한 이유로 사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면, 해당 사용자의 크루 잔액 중 사용자가 직접 구매한 액수를 대상으로 등록비용 및 회사가 이동통신사 등 결제대행사에 지불한 결제 수수료를 합친 10% (최소 1천원)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환불대상 금액이 3,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2006년 9월 20일 이후 크루를 충전한 회원은 충전 일로부터 30일 이상이 지난 후에는 잔액 환불 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한 크루를 통해 구입한 유료 아이템에 대해서는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5. 기타 아래의 사항들에 해당하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결제취소 혹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 시스템의 미비로 인하여 중복 결제가 된 경우
      2.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 과정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3.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크루샵의 유료아이템이 손실된 경우
      4. 유료 아이템을 이용 하려 했으나 회사의 귀책 사유로 영구히 해당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10. 제 10조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 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11. 제 11조 관할 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부칙

  1. (시행일) 본 정책은 2006년 09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