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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가장 마음에드는 업데이트는?

완료

https://rappelz.galalab.kr/community/poll.aspx?no=51 주소복사

추가 의견은 댓글로 의견을 달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유저분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방향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설문조사 기간 : 2016년 01월 21일 18:49 ~ 2016년 02월 11일 10:00

신규 던전 및 TP포인트등의 컨텐츠 추가49%
클래스별 스킬 밸런스 패치10%
게임 렉 및 기타버그 수정17%
키보드 이동 및 모션캔슬, UI 개선2%
강화관련 컨텐츠 개선 ( 궁극각성, 안전제련상승, 추가강화확률등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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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irim 1/21/2016 7:22:15 PM

    투표 목록중 운영자 운영에 대한것도 좀 넣어요 거기에 투표하게

  • 천상여걸! 1/21/2016 7:28:02 PM

    업테이트는그게그것이지만신규던전이맘에들구요보다나은이벤트로유저들마음좀달레주시길 새해도왓는데넘썰렁하잔아요

  • 어쭈구리나 1/21/2016 7:31:41 PM

    신규 160 TP퀘스트에 보상도 해주세요.. 엄청 어려운 퀘스트이기에 이미 퀘스트 완료를 한 사람은 아무도 도와 주지를 않습니다. 같이 도와줄 수 있는 퀘스트가 되기를..

  • 물컵한잔 1/21/2016 8:08:59 PM

    클래스별 밸런스 패치지요. 라펠즈 주케릭터의 지켜보면, 아수라 전사(스트라이더,어쌔신), 아수라 법사가 90% 일때가 있었고, 나찰이 90% 인적이 있었고, 그다음이 가즈나이트가 패치되면서 90% 주 케릭이 되었고, 그다음이 마메스트로가 주케릭으로 운영하는 사람이 많은것같네요.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며, 길드에 접속중인 실제 사냥하는 사람들의 퍼센트지 입니다. 패치 할때마다 종족별로 사람이 편중되긴해도, 죽은 케릭터의 불알을 만져서 다시 소생시킨 케릭도 몇개 보이고 좋네요

  • 피끓는청춘 1/21/2016 8:14:38 PM

    글세요 가즈나이트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밸런스패치가 맘에 안드네요. 주력스킬을 반토막 내버린 희대의 개쓰레기 패치...

  • 가디언쎄인트 1/21/2016 8:16:01 PM

    160 TP퀘스트가 너무 힘든거 같아요 조금 하향해 주셨음 좋겟네요 클래스별 밸런스도 패치 한다고 하신거 같은데 아직도 미미 한거 같습니다.클래스별 밸런스도 조금더 신경 써 주셨음 좋겠네요

  • 왕코딱지 1/21/2016 8:33:25 PM

    180필드 보스를 만들었으묜합니다.. 마땅히 사냥할때가 없네요..그리고 케릭터벌 밸런스를 균형있게점해주세요 케릭터별 변차가 너무 크네요.그루템가격도 비싸네요 강화도 잘안돼는데 재생을가루가 1만권 거의 하루일달다들어감니다 강화한번할라면 어느정도 사냥할라면 강화를해야하는데 어지간한 사람들은 겜접지 누가 동돈을 무리하게 투자하면서 겜하겠읍니다..

  • [天] 1/21/2016 8:59:24 PM

    아직강화 확율이랑 다똑같은거같네여 안전강화및 강화확율좀 팍팍올려주세요

  • 기대~ 1/21/2016 9:24:26 PM

    1. 신규유저 장비렌탈 및 크리처 지원 : 일정 기간제나 레벨한계치 까지라도 지원 하여 게임에 정착 할수 있게끔 개선 한다.

  • 기대~ 1/21/2016 9:24:46 PM

    2. 필드몹 상향 : 필드에서도 기존 유저들이 사냥할수 있게끔...상향조정...신규 유저들은 위에 1번혜택으로도 상향된 필드몹 사냥 가능해짐....렙업을 통한 게임 플레이 지속 상승효과

  • 기대~ 1/21/2016 9:24:56 PM

    3. 기존 비인기 던젼 리뉴얼 : 제1,제2 던전같이 서버만 차지하는 던전을 단장하여 서버부하량을 해소 하며, 다양한 사냥터를 통해 유저들이 즐길거리가 많아진다.

  • 기대~ 1/21/2016 9:25:15 PM

    4. 비인기 컨텐츠 보완(아레나, 데스매치, 베어로드) : 유저가 없으니 진행조차 어려운 현실. 보상템 상향이나 시스템을 대폭 개선해야 참여율도 높아 질듯합니다.

  • 기대~ 1/21/2016 9:25:27 PM

    5. 에테리얼(내구도) 개선 : 너무 귀찮은 시스템이다. 에테리얼 충전량 만큼 최소 자동충전이 되어야며 현재 아이템들의 내구도량을 늘려야 한다.

  • 기대~ 1/21/2016 9:25:39 PM

    6. 라크 시스템 개선 : 라크 관련은 NPC 가 아닌 UI 창에서 직접 구현되게끔 수정 해야 한다.

  • 기대~ 1/21/2016 9:27:05 PM

    7. 길드 컨텐츠 확대 및 길드던전 관리 개선 : 길드 컨텐츠가 너무 부족하며, 소유던전 라크수거시 엄청난 시간이 소요된다. ex) 소유던전에 라크가 100000000개가 있다. 55000 라크목걸이로도 1800번 이상을 라크 NPC를 왕복해야 한다. 더 좋은 방법이 없는지?

  • 기대~ 1/21/2016 9:27:24 PM

    8. 시크루트 혜택 상향 : 돈 주고 하고 싶게끔 만들어 주세요~~~

  • 기대~ 1/21/2016 9:29:58 PM

    9. 캐릭 밸런싱 : 이건 참 어려운 부분이라는건 안다. 하지만 유저들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면, 좋은결과가 있을것이다. 조금더 꾸준한 수정 부탁 드린다.

  • 기대~ 1/21/2016 9:30:21 PM

    10. 운영관련 : 유저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한다. 간담회때의 약속들은 말뿐이였던것인가? 운영진은 백번천번만번 각성 한다.

  • 기대~ 1/21/2016 9:32:13 PM

    11. 수많은 버그를 뒤로 한채 발빠르게 대처되는 크루샵관련 판매 및 개발은 언제나 쇼킹 하다.

  • 기대~ 1/21/2016 9:33:10 PM

    12. 제발 직접 플레이를 해달라. 아직도 제자리 뛰는 맵이 있다. 이건 직접 발로 뛰어서 찾도록 한다.

  • 기대~ 1/21/2016 9:34:53 PM

    13. 운영진은 타게임의 벤치마킹을 통해 게임운영 및 게임시스템 발전을 도모 한다.

  • 뷰티로즈 1/21/2016 9:51:50 PM

    처음접해보는 유저들은 마스터 클래스는 달았는데 일반급이상 마스터클래스 장비착용까지 10렙을 더 올려야 해서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같이 게임 즐기다 중간에 힘들어서 잠시 주춤하시는 분들 좀 봤어요. 그리고 마스터 클래스 달고 처음 가봤던 셋트아이템이 나오는게 신기했던 3대용던전.. 방어구/무기 까지 한창 즐기며 4셋은 완성됐는데...아무리 잡아도 투구가 영 나올기미가 안보이는거예요.나중에 보니까 캐쉬로 셋트템 투구 한부위를 팔더라구요....그 사실 확인한 순간 잠시 당황했네요..좀 아닌거 같아서요. 무료게임이지만 어느정도 캐쉬템을 팔아야 그동안 게임 개발비등 투자된 돈 회수되는건 알겠는데요. 요건 쫌 아닌거같아요..셋트템 한부위를 캐쉬로 사야 셋트템완성이라...^^;

  • 뷰티로즈 1/21/2016 9:56:46 PM

    아참.. 1시간 아니.. 30분이라도 좋으니 일주일에 토/일요일 두번 아니.. 주말한번이라도 좋으니..상설 경험치 버닝타임 같은게 있었으면.. 하네요^^;

  • 흐미하 1/22/2016 3:55:19 PM

    마음에 드는 업뎃이 있는지 의문임.

  • 터리2 1/22/2016 8:10:31 PM

    강화가 잘된다구요? 뻥치지마세요,게임렉 버그 수정햇다구요? 염병하지 마세요,스킬밸런스 햇는데 길가가 저 모양 저꼴입니까 tp포인트 준거 하나 맘에 들고 캐릭 렙하고 크리쳐 렙제 얼릉 풀어요

  • sabin 1/22/2016 10:24:08 PM

    라펠입문한지7녕인데점점줄어드는유저들을보면서운영자님들의아니한테도가탐복스럽네요 문가세롭고참신한이벤트그리구신구유저유치에힘좀써시죠그남아남아있는유저들도생갇좀해보세요 전부면년이상한것같은데업테이트기대많이하는데머특별란건없구

  • VIVI7 1/23/2016 1:04:37 AM

    신던추가 tp포인트 추가업데이트 좋아요 ..누구나 할수 없다는점이 문제죠 랩이되면 할수있는있다면 얼마나좋을까요

  • oooYangPaooo 1/23/2016 8:47:12 AM

    형평성 이전에 무늬만 강화확률, 테이밍확률 올렸다하지마시고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닫게끔 해주세요..무슨 로또도 아니고.... 한예로 테이밍확률 카드나 캐시템, 아이템 등 최고수준으로 맞추고 시도한들 예전과 비교했을때 확률이 더 나쁜건 왜일까요? 생각 좀 해보세요

  • l토마토l 1/23/2016 12:30:45 PM

    6번 항목에 "없다" 없습니까?

  • 사생취 1/23/2016 2:58:12 PM

    170인던 이나 티피퀘 아주 마음에 드는데요......이용할수있는컨덴츠가 아니자나요 170랩 이겜에 몇명이나 돼나요 특정 몇명만을위한 컨덴츠가 돼버렸자나요 ㅎㅎ 대부분 유져가 라이트 유저인데 닥사만으로 170 만드는건 힘들어요 신규 컨덴츠가 생겼으면 이용할수있도록 업을 도와주는 컨덴츠도 생겻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

  • IM네스티 1/23/2016 11:43:58 PM

    일단 이번 TP퀘 업데이트는 정말 마음에듭니다 160퀘도 어렵지만 파티사냥도 할수있어서좋구요 어려운만큼 나름 성취감도있구요 지금현재 유저가 점점 줄어들고있고 게임홍보나 신규유저를위한 장비대여를 할수있게해줘서 어느정도는 게임을 즐겨볼수있게 해줬으면 좋겠구요 렙높은 필드보스나 일반던전 비던 그리고 집착던전 이런 버려진던전들을 좀 새로운몹들로 사냥을 즐길수있게 해주셨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몇년째 진행되고있는 캐릭밸런스문제도좀 다시 손봐주세요 투신이나 배틀이나 이런 소외받은케릭들을 좀 살려주시구요 크리처게임인만큼 솬사쪽밸런스도 좀 맞춰주세요

  • 샤니르 1/24/2016 1:06:50 PM

    강화관련 컨텐츠 개선과 클래스별 스킬 밸런스 패치는 정말 아주 조금 조정해놓고 설문조사 목록에 있는거 자체가 이해안됨;; 강화 추가확률도 너무 조금 올라서 거의 티도 안나고 사람들이 자주쓰는 케릭의 스킬만 몇개 건드려놓고 밸런스조정했다고 하시다니 웃기네요;; 여전히 버프용 아니면 써먹지 못하는 후진케릭들이 얼마나 많은데...

  • 샤아아즈나불 1/24/2016 6:04:50 PM

    제목을 맘에 안드는 부분을 다 골라주세요라고 바꿔야 되는 거 같은데.....

  • VIVI7 1/28/2016 10:53:54 PM

    럭키포션 80랩이하만 사용하는럭키포션도 있던데 랩제 풀어주세요!!!!!!!

  • 대충아저씨 2/2/2016 8:52:08 PM

    이젠 장비 내구도 시스템 없애는게좋을거같다 궁극강화하면서 데미지 쎄지면서 내구도 는 한순간에 다 쓴다 집중안하면 깨먹는다 캐쉬 망치도 너무 비싸고 망치 개당 1000 원으로 하면 내구도 땜에 크게 신경도안쓰겟다 하지만 비싼망치 사려니 돈아깝고 둘중 한가지 망치 싸게해주던지 내구도 시스템 없애버리든지 그렇게해주길 바란다

  • 사랑이좋아 2/3/2016 7:25:02 AM

    게임은 하루의 일을 끝내고 스트레스를 풀어줄수 있는 오락이다 라고 생각하는 유저입니다. 지금 라펠즈의 사용자는 50인도 채 안되는거 같습니다... 운영진 분들은 새로운 유저의 유치를 위해 광고나 벤치마킹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초심으로 돌아가 새로워진 라펠즈를 기대해 봅니다. 갱던, 수던, 팔던에서 파티사냥할때가 그립네요~ 무엇이 부족한지......무엇을 유저가 찾는지......무엇이 유저를 묶어둘수 있는지 다시 한번 찾아봐 주셧으면 좋겠습니다.

  • 기대~ 2/3/2016 10:16:51 PM

    설문결과에 보시다시피 현재 유저들은 컨텐츠에 목말라있습니다. 그래서 두서없이 몇가지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참조바랍니다.

  • 기대~ 2/3/2016 10:16:59 PM

    첫번째. 생산직업(가칭) 도입 : 라펠즈의 맵은 무지 넓습니다. 이점을 활용 한다는 과정하에..필드나 던전에서 채집 및 사냥을 통해 각종 생산 제조에 관련된 재료를 수집 합니다. 채집 전용 광산은 잃어버린 갱도를 수정하면 될듯합니다. 곡괭이 무기를 장착하여 각종 광석을 캐고 각종 필드에서는 호미 무기를 장착하여 약초 등을 수집 합니다. 특정한 몹을 잡는 수집재료 또한 있을것이고, 생산 NPC를 통해 제작에 필요한 레시피 및 재료를 루피로 판매 하여, 원활한 루피 소모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수집한 재료로 각종 생산전용장비,음식,포션,버프효과템 등등 스스로 노력에 의한 경제활동 창출에 한몫 할 것이며, 이렇게 창조된 노력의 결과로 모은 루피는 완벽한재생의가루나 그 엇비슷한 강화에 도움이 되는것을 NPC를 통해 구입할수 있다면 막혀있던 게임 경제 흐름이 원활히 돌아갈것 같습니다.

  • 기대~ 2/3/2016 10:17:08 PM

    두번째. 낚시터,게임장(겜블) 도입 : 낚시터를 통한 휴식경험치 충전(기존 휴식경험치 시스템을 대폭개선, 직장인들을 위한), 생산재료 수집, 이벤트때는 보물상자 낚기 활용 등. 게임장은 도박 이라는 행위 보단, 즐길거리를 통해..(EX:국궁장,전투오목,전투축구 등등...말은 쉽지만 영자님 힘들게 그냥 쉽게 쓸렵니다 ^^) 겜블성 시스템까지 추가된다면 좋을듯하네요. 욕심의 끝이 어디까지인가를 알수있게ㅎㅎㅎ 완재를 사서 장비를 20강 해보신 분이라면 공감 하실겁니다. 20강 뜰때까지 지르실겁니다. 누가 이기나 해보자는 심보가 생기죠. '못먹어도 고'는 빨리빨리문화가 만든 대한민국 전매특허품 입니다.

  • 기대~ 2/3/2016 10:17:20 PM

    세번째. 라펠즈 어플리케이션 도입 : 기존에 계획이 있었던걸로 압니다. 모바일 사업에 매진하는 회사의 경영방침으로 점점 늦어지는점. 스마트시대에 맞추어 현재 aspx 기반인 즉 웹버전인 도움말이나 크루샵, 경매장은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토록 하며, 길드간 커뮤니티까지도...

  • 기대~ 2/3/2016 10:17:27 PM

    네번째. 캐릭별 호패 시스템 도입 : SNS시대에 발맞추어 개인적인 미니 블로그 형식으로 캐릭터/장비/아이템 보기, 쪽지기능, 우편기능, 꾸미기 등

  • 기대~ 2/3/2016 10:17:48 PM

    다섯번째. 직업별 랭킹 시스템 도입 : 무한 경쟁의 시대. 레벨/몹킬수/획득경험치순/물약중독순 등등. 본인 정보공개 여부 동의/미동의 선택 가능.

  • 기대~ 2/3/2016 10:18:09 PM

    여섯번째. 오토 시스템 도입 : 자동 사냥이 아닌, 특정한 행위만 한번의 키입력으로 설정된값으로 동작되게끔 함. 예를들면, 버프를 6가지를 눌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면, 이것을 한번의 키 입력으로 모두 실행되게하고...연속 스킬도 활용 할수 있겠으며... 특정 강화나 조합, 생산행위를 반복할수 있는 오토 시스템이 필요 합니다. 다들 열심히 하루일과를 끝내고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실텐데 귀찮거나 힘든 시스템이 너무 많습니다 ^^ 밸런싱? 기존유저들과 신규유저들의 차이? 지금 이런거 따질때가 아닙니다~~ 소 잃고 외양간 까지 잃었고 이젠 서있을 자리조차 없어지게 생겼습니다.

  • 기대~ 2/3/2016 10:41:21 PM

    2004년 라플레 크리에 부터 지금껏 잘 달려 왔습니다 ^^ 요즘 복고나 옛 향수를 느끼게 하는 아이템들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장수게임으로 끝까지 남아, 대한민국 온라인게임의 자존심이 되어 주십시요!

  • SIS0602 2/10/2016 11:58:34 AM

    애러 404뭐임??? 그리고 크리처라이프를 달라!!!

  • K.sik 2/17/2016 10:38:20 PM

    기본 렉과 서버 불안정만 잡아주세요. 이거 해달라 저거 해달라 그런거 들어주지 마시고 제발 서버를 안정적으로... 그리고 잠수패치... 강화 테이밍... 부탁드립니다. 이제 그만좀 내려주세요

  • 매니아걸 7/20/2016 1:23:00 PM

    케릭터 스킬모션. 크리처 스킬 모션.. 몬스터 스킬모션.. 오픈때부터 쭉 안바뀌는거...ㅋㅋㅋ 정말 식상하고.. 멋이 없음.. 보는 맛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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