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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 취소 및 환불정책

  1. 충전한 크루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충전취소 혹은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취소 : 크루 충전 후 한번도 크루 사용을 하지 않은 경우
      (충전취소 가능 시일은 크루 이용정책 4조 규정에 의거하여 결재 수단 별로 차등적용 됩니다.)

    - 환불 : 크루 충전 후 1회 이상 크루를 사용한 경우
      (충전 일로부터 30일 이내의 크루에 한해서만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요청 절차]

    1. 라펠즈 고객지원을 통해 결제취소 혹은 환불 요청
    2. 충전취소 혹은 환불에 필요한 서류 접수
      1. 미성년자의 경우(만 20세 미만)
        1. 친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사본 중 택)
        2. 법정대리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사본, 운전면허증 사본, 여권 중 택)
        3. 법정대리인 명의 통장 사본 (알아보기 쉽도록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를 기재)
        4. 충전취소 혹은 환불에 필요한 서류 접수
        5. 회사에서 제공하는 환불양식서 작성
      2. 성년자의 경우(만 20세 이상)
        1.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사본, 운전면허증 사본, 여권 사본 중 택)
        2. 본인 명의 통장 사본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기재)
        3. 회사에서 제공하는 환불양식서 작성
        4. 서류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취소 및 환불처리
      3. 서류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취소 및 환불처리
    3. 서류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취소 및 환불처리
  2. 회사측으로 인한 구매 오류 발생시, 오류발생 아이템에 한하여 크루로 환원시켜주거나 동일 아이템 혹은 회사가 그에 합당하다고 판단하는 유료 서비스로 복원 처리해 드립니다.

    [복원 절차]

    1. 라펠즈 고객지원을 통한 복원 신청
    2. 신청 내역의 심사
    3. 복원 처리
  3. 라펠즈 크루로 유료서비스 이용을 승낙한 경우 회원은 그 이용 내역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이용을 승낙한 경우 재화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의 철회) 제2항에 의거, 취소나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4. 크루 잔액 중 사용자가 직접 구매한 액수를 대상으로 등록비용 및 회사가 이동통신사 등 결제대행사에 지불한 결제 수수료를 합친 10% (최소 1천원)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크루 잔액이 3,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5. 구입이 완료된 아이템과 선물하기로 결제된 아이템은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문화상품권, 스마트문상으로 충전한 크루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가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없이 임의적으로 이용하는 등 사술로 성인임을 믿게 한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의 도용과 결제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요청은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9. 기타 취소나 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자
    2. 본인이 서비스 이용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자
    3. 본인의 자료가 아닌 것을 본인의 것으로 오인할만한 소지가 있거나, 기타 유사 자료를 위장/변형을 가하여 사용한 자
    4. 도용자, 신분증 미확인자, 본인임이 불확실한 회원과 관계가 있다고 의심이 되는 자
    5. 회사에서 이벤트 및 경품으로 인해 무료로 지급한 크루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0. 위 9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이용제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표시 및 광고된 내용과 다른 콘텐츠가 제공된 경우
    2. 계약 내용과 다르게 서비스가 이행된 경우
  11. 판매 상품에 대한 내용 및 표시, 광고 내용이 상품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될 경우 상품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인지한 날짜부터 30일 이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2. 회원 탈퇴 후 7일이 경과한 경우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13.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통보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내에 환불을 이행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 이후 회사가 공지한 시점에 환불을 이행하되 송금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2월 01일부터 시행 됩니다.